홈스턱 한글 번역

Homstuck KR     ARCHIVE | NEW READER?     MAP | LOG     SHOP | MUSIC     WIKI | MSPA | CREDITS

ACT 6 INTERMISSION 5 INTERMISSION 1

야. 너.
컴퓨터자식. 더 도움이 돼.

싫어.
컴퓨터. 비밀 정보로 나를 더 보조하라고.
싫어!
그래.
파란 모자를 이해하는 게 어려워.
이건 우리의 합의를 수치스러울 만큼 착취하는 거야.
네가 지구를 떠난 후에는 더 이야기하지 않았어야 하잖아.
나는 그것에 동의하지 않았어.
매번 우리가 대화할 때마다, 너는 내가 제멋대로라고 불평하잖아.
그런데도 매번 돌아오지! 나를 아무리 봐도 안 질리나 봐.
아주 사로잡힌 모양이네.
나에게 더 많은 비밀 정보를 내놔 개자식아.
그 칼컴(caltop)도 나와 계속 대화하려고 만든 거지?
아니야.
제발, 거짓말 좀 하지 마. 너 혼자뿐인 세션에서 그걸로 누구랑 대화를 하겠어? 겜지?
그 기기로 겜지랑은 한 마디도 안 했다는 데 건다. 너는 심지어 걔를 이름으로 부르지도 않잖아.
광대는 적절한 잡일 담당이었다. 내가 하기 싫은 일을 할 때 말이지.
내 웃긴 헬멧으로 걔한테 말을 걸 이유는 없어.

좀더 좋은 친구가 되려고 노력해보는 게 어때.
걔는 너를 위해서 제일 친한 친구를 차버렸다고.
내 알 바임?
겜지는 너를 숭배하는데, 너는 걔를 형편없이 대접하는구나.
그래.
그래서.

그래서...
신이 되는 데에 상당히 좋은 시작을 끊은 모양이던데?
고맙다.
봐. 내가 방금 정중한 말을 했어.
그러니까 내가 원하는 것으로 내게 보상해.

어으.
노란 모자는 아주 빨라.
하인으로서 아주 유용하지.
하지만 파란 모자의 능력을 알아내는 게 어려워.

노란 모자와 파란 모자라고?
그것보다는 더 좋은 이름을 붙여 줘야지.
예를 들면 어떻게.
예를 들면, 글쎄.
쿨한 조폭 이름이라거나?
조폭 이름이라고.
왜 내가 저들한테 조폭 이름을 붙여줘야 하냐.

조폭은 멋지잖아.
쟤들 조폭처럼은 안 생겼는데.
망할 레프러콘처럼 생겼지.

하지만 누구라도 조폭이 될 수는 있어. 체루브와 레프러콘도 말이야.
조폭이 되는 건 외면이 아니라 내면의 문제야.
와우. 아주 심오하군.
이제 시간 그만 벌고 정보를 내놔.

아직 저 둘 밖에 해금을 못 한 거야?
그래.
두 번째 행성을 정복했어.
그리고 이제 세 번째로 왔지.
이 곳을 정복하기 전에. 나는 파란 모자의 능력을 알고 싶다.

지금 걔가 하고 있는 게 걔의 능력이야.
멈춰 있는 걸로 보이는데.
망가진 거냐.

아니. 그냥 느린 거지.
뭐라고.
그게 걔 능력이야.
노란 모자는 빠르고.
파란 모자는 느려.
끔찍한 능력이군.
어떻게 그게 능력이야.

그냥 그런 거야.
아오.
더 강력한 하인을 얻기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나의 다크 카니발에서 공간을 차지할 꾀병 부리는 멍청이들이 늘어나는 게 아니라.
앞으로 이것보다 더 나아지는 거냐.

네가 나아진다는 말을 무슨 의미로 했느냐에 달렸지.
세상에.
그래. 용건 끝이다.
잘 가라.

> ACT 6 INTERMISSION 5 INTERMISSION 1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