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이봐 거기. 소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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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립트 출처:: http://readmspa.org/transcripts/readmspa-transcript-6_002153_John_explores_his_house_with_WV_transcript_and_walkthrough.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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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어난 플래쉬 프로그래밍 by alexis 'gankro' beingessner.
* 난간 클릭.
> 난간 너머를 봐.
난간에 가까이 가고 싶지 않다. 밑은 까마득하다.
* 알케미터 클릭.
> 이거 정말 큰 플랫폼이네. 우와 도대체 이게 뭐야 소년?
이 장치의 이름은 알케미터로 사과, 그러니까 열매가 열리는 나무를 만들어, 적시에 파멸에서 존을 구했다. 알케미터가 이웃들도 구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아빠는 어떻게 됐을까?
아빠는 어떻게 됐을까?
* 존 클릭.(1)
> 이봐 거기기 서 있는, 소년.
...
뭐?
뭐?
* 존 클릭.(2)
> 소년. 내 말 좀 들어봐, 소년.
소년의 이름은 존이야, 멍청아.
* 존 클릭.(3)
> 존이라는 소년. 내가 하라는 대로 해.
"존이라는 소년"은 무엇을 할까?
* 존 클릭.(4)
> 명령어에 복종해. 존 소년.
그리고 그게 명령어야...?
* 존 클릭.(5)
> 좀 더 정확하게 소년의 주변을 관찰하고 싶어.
좀 더 구체적으로 명령어를 작성해야 하지 않을까?
* 존 클릭.(6)
> 소년의 현재 상황을 평가해봐.
소년"의" 현재 상황을 평가해볼 수 없어서, 유감이다. 존에게 네가 직접 말해!
* 존 클릭.(7)
> 알았어.
...
좋아.
좋아.
* 존 클릭.(8)
> ==>
그 명령어는 당장 아무것도 하지 않아!!!
* 존 클릭.(9)
> ==>
후유. 너보다 좀 더 유능한 사용자에게 제어를 넘길 수 있을까?
* 존 클릭.(10)
> 샐러어드미어ㅁㄴㄹㅇㅁㅣㅜ
점점 유치해지는군.
“샐러드”라는 철자 비슷한 걸 입력했다.
“샐러드”라는 철자 비슷한 걸 입력했다.
* 스프라이트 클릭.(1)
> 이게 뭐야.
모습이 조금 변했다.
사과를 베어 문 후, 집 전체가 어딘가로 전송되었다. 그 뒤 사과는 사라졌고, 씨앗스프라이트의 모습이 달라졌다. 변한 것은 외형뿐인 듯하다.
여전히 이 스프라이트가 뭐라고 말하는 것인지는 이해할 수 없다.
사과를 베어 문 후, 집 전체가 어딘가로 전송되었다. 그 뒤 사과는 사라졌고, 씨앗스프라이트의 모습이 달라졌다. 변한 것은 외형뿐인 듯하다.
여전히 이 스프라이트가 뭐라고 말하는 것인지는 이해할 수 없다.
* 스프라이트 클릭.(2)
> 광대 유령이랑 뭘 같이 해봐.
'광대 유령'은 씨앗스프라이트라고 부를 수 있다! 그냥 장난꾸러기인 것 같기도 하다.
잠시 동안은 '뭘 같이 해' 볼 수 없다! 이론상으로는 2단계 프로토타입을 해야만, 무언가를 같이 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도 가정이긴 하지만...
잠시 동안은 '뭘 같이 해' 볼 수 없다! 이론상으로는 2단계 프로토타입을 해야만, 무언가를 같이 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도 가정이긴 하지만...
* 스프라이트 클릭.(3)
> 방금 말한 것처럼 2단계 프로 어쩌고를 저 장난꾸러기한테 해봐.
프로토타입을 할 수 없다! 프로토타입은 스버브 서버 유저가 할 수 있다고 가정한다.
* 크룩사이트 막대 클릭.
> 저 이상한 파란색 꽃병 같은 걸 조사해.
그건 토템 선반으로 만든 크룩사이트이다.
외형이 스캔 되면서, 알케미터가 나무를 만들어 냈었다. 희한하네!
외형이 스캔 되면서, 알케미터가 나무를 만들어 냈었다. 희한하네!
*왼쪽 문 클릭.
> 소년, 문 열고 나가.
> 소년, 여기로 가.
* 문 왼쪽 벽에 있는 침대귀신 포스터 클릭.
> 이 무시무시한 남자하고 소년을 자세히 봐봐.
'때리고 싶은 얼굴을 가진 프레드 세비지'거든 멍청아! 기회가 되거나, 프레드 세비지가 이미 성년이 아니였다면, 같이 놀고 싶은, 재능 있는 배우의 어릴 적 모습이다.
어쨌든, 겁이 나서 오줌을 지리게 할 만큼 무시무시한 괴물이 집에 있다는 상상을 하게 만든다는 점이 이 영화가 멋진 이유고, 그 괴물들과 절친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이 영화를 두 배로 멋지게 만든다.
어쨌든, 겁이 나서 오줌을 지리게 할 만큼 무시무시한 괴물이 집에 있다는 상상을 하게 만든다는 점이 이 영화가 멋진 이유고, 그 괴물들과 절친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이 영화를 두 배로 멋지게 만든다.
* 문 오른쪽 벽에 있는 콘에어 포스터 클릭.
> 이건 존 쿠삭이야?
그래, 그럴 거야, 근데 이 멍청한 문이 심각한 얼굴을 한 케이지를 가리고 있다. 이건 좀 짜증 나는데!
* 문 클릭.
> 이 문. 설명해.
로즈가 집을 엉망으로 만들었다. 하지만 어떻게 해서든 존을 살리기 위한 것이었을 거다.
아마.
아마.
* 침대 위 빨간 박스 클릭.
> 이 박스 관찰해.
상자 안에 토끼가 없잖아.
말했지, 상자에 토끼가 없다고.
왜 상자 안에 토끼를 집어 넣지 않는거지?
말했지, 상자에 토끼가 없다고.
왜 상자 안에 토끼를 집어 넣지 않는거지?
*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 포스터 클릭.
> 무장한 죽은 적군?
대부분 사람은 1편에 비해 2편은 형편없다고 말하지만, 존의 생각은 좀 다르다. 이건 진짜 멋졌고, 사람들을 화나게 하였던 점액들을 씻어버리는 장면은 꽤 역겨웠다.
TG는 이 영화를 " 불쾌한 꼬꼬마형들의 사정 연습하는 영화"라고 평했다. 이게 뭔 뜻인지.
TG는 이 영화를 " 불쾌한 꼬꼬마형들의 사정 연습하는 영화"라고 평했다. 이게 뭔 뜻인지.
* 침대에 묻은 검은 것 클릭.
> 이 불쾌한 액체를 조사해.
이건 뭐야?
> * 수건 클릭.
> 이 페르시안 양탄자를 얻어.
이건 수건이다. 바보야! 엉망진창인 방을 치우는 데 유용 할 것이다. 뭐, 지금 당장 치워야 하는 건 아니지.
* 맥앤미(mac and me) 포스터 클릭.
> 우주공간에서의 모험에 감탄해.
이 영화는...
그래, 이 영화는 정말 구리다. 변호해 줄 방법이 없다. 이 포스터를 때려고 했다, 진짜로.
그래, 이 영화는 정말 구리다. 변호해 줄 방법이 없다. 이 포스터를 때려고 했다, 진짜로.
* 창문 클릭.
> 소년, 창문을 봐봐.
그나마 타이어 그네는 남아있다. 타이어 그네가 없는 나무는...
마치 주변에 이웃이 없는 집 같은 것이라고, 생각했다
마치 주변에 이웃이 없는 집 같은 것이라고, 생각했다
* 토템 선반 클릭.
> 이 거대한 재봉틀은 어디에 쓰는 거지.
구멍 뚫린 카드에 구멍이 특정 모양의 토템을 조각하는 기능이 있는 것 같다. 어쩌면 다른 구멍 뚫린 카드로 다른 걸 조각 할 수 있지 않을까? 나중에 조사할 필요가 있다.
* 현명한 남자 클릭.
> 이건 웃긴 남자의 글이네. 이건 무시해.
표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웃음이 멈추질 않는다! 이 얼마나 멋진 책인가. 해리 앤더슨은 네 영웅이고, 마이크 캐버니의 극찬은 당연하다.
이른 시일 내에 책을 다시 읽을 것이다.
이른 시일 내에 책을 다시 읽을 것이다.
* 컴퓨터 클릭.
> 이 장치를 조사해.
여전히 인터넷에 연결 되어 있는것 같다. 로즈가 연락을 보내고 있다.
이 곳 상황이 다 정리 되면, 연락할 것이다.
이 곳 상황이 다 정리 되면, 연락할 것이다.
* 침대귀신 포스터 클릭.
> 무시무시한 남자와 소년을 살펴봐.
'때리고 싶은 얼굴을 가진 프레드 세비지'거든. 멍청아! 기회가 되거나, 프레드 세비지가 이미 성년이 아니였다면, 같이 놀고 싶은, 재능 있는 배우의 어릴 적 모습이다.
어쨌든, 겁이 나서 오줌을 지리게 할 만큼 무시무시한 괴물이 집에 있다는 상상을 하게 만든다는 점이 이 영화가 멋진 이유고, 그 괴물들과 절친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이 영화를 두 배로 멋지게 만든다..
어쨌든, 겁이 나서 오줌을 지리게 할 만큼 무시무시한 괴물이 집에 있다는 상상을 하게 만든다는 점이 이 영화가 멋진 이유고, 그 괴물들과 절친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이 영화를 두 배로 멋지게 만든다..
* 방 밖 클릭.
> 문이 없지만 문으로 나가.
* 길목 클릭.
* 오른쪽 문 클릭.
* 왼쪽 문 클릭.
* 창문 클릭.
* 화살표 클릭.
> 계속 가면 뭐가 있어, 소년.
* 벽에 걸린 그린 클릭
> 이 잘난채 하는 녀석은 별론데.
이 분은. 신화고. 전설이다.
뭘 감추고 있는거죠, 앤더슨?
포커페이스를 유지 하고 있군요. 진심을 감추고 있다!
뭘 감추고 있는거죠, 앤더슨?
포커페이스를 유지 하고 있군요. 진심을 감추고 있다!
* 오른쪽 문 클릭.
> 문 열어봐.
아빠의 방은 아직도 잠겨있다!!!!
* 왼쪽 문 클릭.
> 문 열어봐.
이제 저쪽으로 가봐.
* 욕조(변기) 클릭.
> 배관이 이상해.
이봐, 로즈가 화장실을 이상하게 수리해놓은 거야. 확실한 건 변기를 쓸 수 없다는 것이다!
소변을 보고 싶으면 절벽으로 가야 할 것 같다....
소변을 보고 싶으면 절벽으로 가야 할 것 같다....
* 창문 클릭.
> 창문으로 봐봐.
적어도 뒷마당은 무사한 것 같다.
어느 정돈.
어느 정돈.
* 화살표 클릭.
> 나가.
* 화살표 클릭.
* 왼쪽 벽 코주분 안경낀 사람 클릭.
* 오른쪽 벽에 걸린 할리퀸 그림 클릭.
> 아니 돌아가.
* 왼쪽 벽 코주분 안경낀 사람 클릭.
> 그 웃긴 안경 남자를 감탄하며 바라봐.
오, 마이클 세라. 네 푸근한 웃음은 이 괴로운 시간에 밝은 등불이 되어 줄거야.
* 오른쪽 벽에 걸린 할리퀸 그림 클릭.
> 이거 싫어! 무시해버려?
할리퀸 그림말이야?
존 또한 같은 심정일 거다.
존 또한 같은 심정일 거다.
* 계단 쪽으로 내려간다
* 계단 벽에 붙어 있는 할리퀸 그림 클릭.
* 바닥의 할리퀸 석상(?) 클릭.
* 소파 위 접시 클릭.
* 크룩스투르더 클릭.
* 크룩스투르더 뚜껑 클릭.
* 벽난로 클릭.
* 벽난로 클릭.
* 벽난로 옆 할리퀸 그림 클릭.
* 할리퀸 동상 클릭.
* 불쏘시개 클릭.
* 소파 옆 할리퀸 그림 클릭.
* 서재로 가는 길.
* 흩어져있는 카드 클릭
* 벽에 걸린 큰 그림 클릭.
* 정면 벽에 걸린 아이 그림 클릭.
* 피아노 위 파이프 클릭.
* 피아노 위 할리퀸 동상 클릭.
* 피아노 위 조커 동상 클릭.
* 창문 클릭.
* 오른쪽에 할리퀸 그림 클릭.
* 금고 위 할리퀸 동상.
* 금고 클릭.
* 책상 옷걸이들 클릭.
* 책상 위 잡지 클릭.
* 책상 위 잡지 클릭.
* 책상 위 땅콩통 클릭.
* 나가는 곳 클릭.
> 싫어 싫어 싫어 싫어 싫어. 계속 움직여.
날 믿어, 이 끔찍한 것을 보기 위해서 고개를 돌릴 생각이 전혀 없다.
* 소파 옆 탁자에 할리퀸 클릭.
> 왜 여기에 작은 남자가 서 있는 거야?
이 할리퀸은 책을 읽거나, 파이프를 필 때, 빛을 내줄 것이다.
* 바닥의 할리퀸 석상(?) 클릭.
> 이 쓰레기 같은 건 뭐야.
좋아, 인정 하지. 이건 꽤 웃기다고!
헤헤헤헤!
헤헤헤헤!
* 소파 위 접시 클릭.
> 작은 디저트 접시? 쓸모없어.
생각해보면, 아빠가 존에게 이 접시를 던졌던 건 꽤 재미있었다. 이 아빠가 또 한 건했구먼!
* 크룩스투르더 클릭.
> 이 멍청한 구조물을 움직여서, 집 밖으로 나가, 소년.
너무 무겁다! 게임 커서가 이 무거운 걸 들어 올릴 수 있다는 게, 그러니까 상당한 그리스트를 소비해서 이걸 들어 올리게 할 수 있다는 것에 솔직히 좀 놀랐다.
온갖 곳에 로즈가 헬게이트를 열어 놨다. 지금 이 상황을 표현할 단어가 있는데?
그래. 트랩 하우스.
온갖 곳에 로즈가 헬게이트를 열어 놨다. 지금 이 상황을 표현할 단어가 있는데?
그래. 트랩 하우스.
* 크룩스투르더 뚜껑 클릭.
> 저기 열려 있는 곳을 이걸로 다시 막아.
크룩스투르더의 뚜껑을 다시 원상태로 돌려놓을 수 있다면. 아아, 판도라의 상자는 이미 열려버렸다.
* 벽난로 클릭.
> 나중에 쓸 수 있도록 그을음 덩어리들을 저기에 넣어, 소년.
이건 진짜로 더럽고, 넣고 싶지 않다!
게다가, 태우기 좋은 것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태우기 좋은 것을 가지고 있다.
* 벽난로 클릭.
> 이 단지를 넘어트려 버려.
그건 난나에게 실례가 되는 행동이다! 난나의 유골함을 넘어트리는 짓은 할 수 없다! 그래 적어도 고의적으론 넘어트리지 않을 것이다!!!
난나가 이 슬픔을 주변에서 목격하지 않는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하면서도, 어쩌면 난나의 연륜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
난나가 이 슬픔을 주변에서 목격하지 않는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하면서도, 어쩌면 난나의 연륜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
* 벽난로 옆 할리퀸 그림 클릭.
> 아우, 싫어.
넘 은근해. 넘 미스테리해.
* 할리퀸 동상 클릭.
> 작고 왁자지껄한 군대를 부숴버려.
솔직히 신경 쓸 만큼 가치가 있는 건 아니다.
그리고 이게 싸게 판다고 해서 팔릴지도 의심스럽다. 어쩌면 이걸 산 멍청이들에게 지저분한 동전과 주먹을 받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게 싸게 판다고 해서 팔릴지도 의심스럽다. 어쩌면 이걸 산 멍청이들에게 지저분한 동전과 주먹을 받을지도 모른다.
* 불쏘시개 클릭.
> 무기를 휘둘러.
무기로 쓰기에 쓸만하다. 존이 아직 전투 스페시버스에 무기를 할당하지 않았다면 할당했을지도 모르지. 음.
* 소파 옆 할리퀸 그림 클릭.
> 구려. 이 바보 같은 것에 정신 팔지 마.
근데 이 그림은 뭘 하는 거지? 공놀이 같은걸 하는 건가?
광대는 멍청하다.
광대는 멍청하다.
* 서재로 가는 길.
> 소년 여기야. 여기로 가.
* 피아노 클릭
> 이 장치를 작동시켜봐.
( *악보이미지: Showtime - Haunting Piano Refrain -)
(* 아무거나 클릭하면, 악보의 음악이 재생됩니다.)
좋아하는 곡을 연주했다.
(* 아무거나 클릭하면, 악보의 음악이 재생됩니다.)
좋아하는 곡을 연주했다.
* 흩어져있는 카드 클릭
> 엉망진창이네, 소년.
존이 이 짓을 했을 때 아빠가 보지 않아서 다행이다. 아빠한테는 절대로 52 픽업 게임이 끝나지 않았다고 할 것이다.
* 벽에 걸린 큰 그림 클릭.
> 저기 명랑한 애들을 조사해봐.
한 번은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가 존의 아버지에게 접근 금지 명령을 제출했었다. 존은 여태까지 그 때보다 당황했었던 적은 없었다.
* 정면 벽에 걸린 아이 그림 클릭.
> 얘는 바보 같아. 무시해.
이 아이는 멋져. 저것 보라고 따분하게 굴지 않고, 어떻게 해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알고 있잖아.
아빠는 더 "엉뚱하게" 보이기 위해 사진을 비뚤게 걸어 놓은 것 같다.
아빠는 더 "엉뚱하게" 보이기 위해 사진을 비뚤게 걸어 놓은 것 같다.
* 피아노 위 파이프 클릭.
> 이건 담패를 연소하는 장치인가?
으엑. 파이프를 피우는건 역시 취향이 아니다.
* 피아노 위 할리퀸 동상 클릭.
> 이 흉측한걸 창문 밖으로 던져버려.
고의로 창문 밖으로 뭘 던지거나 하지 않는다!
실라덱스가 멋대로 창문 밖으로 물건들을 던지는 게 아니라면 말이다.
실라덱스가 멋대로 창문 밖으로 물건들을 던지는 게 아니라면 말이다.
* 피아노 위 조커 동상 클릭.
>
칼을 들고 있네. 칼이 있어서 당황했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히스 레저.
* 창문 클릭.
>
봐봐.
칠흑같이 어둡다. 끝이 보이지 않는다.
* 오른쪽에 할리퀸 그림 클릭.
> 배신자의 눈이야.
오, 글쎄 그렇게 나빠 보이진 않는데.
* 금고 위 할리퀸 동상.
> 얜 밑에 보물을 지키고 있나봐.
친절하게 손을 흔들고 있다.
그런데 봐, 이것도 진짜 바보 같은 인형 작품이라고.
그런데 봐, 이것도 진짜 바보 같은 인형 작품이라고.
* 금고 클릭.
> 이 쇳덩이를 열어봐. 소년.
존은 비밀번호를 모른다!!!
* 책상 옷걸이들 클릭.
> 잡동사니들 무시해.
아빠는 멍청한 버라이어티 쇼로 존을 휘둥그레 하게 만들 때 이 물건들을 쓰곤 한다. 아빠의 촌스러운 행동들을 보고 있노라면 존은 정말로 눈길을 피할 수가 없다.
* 책상 위 잡지 클릭.
> 이 허접한 책을 읽어봐.
중요한 어릿광대 잡지. 광대의 광대를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 책상 위 잡지 클릭.
> 이 허접한 책을 읽어봐.
중요한 어릿광대 잡지.
광대의 광대를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
광대의 광대를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
* 책상 위 땅콩통 클릭.
> 견과류를 먹어.
먹을 수도 있겠지만, 이 캄캄한 공간에 병원이 있을지 확실하지가 않다.
* 나가는 곳 클릭.
> 할망구 유골이 있는 방으로 돌아가.
* 부엌 문 클릭.
> 이럴 땐. 카우보이들이 가는 술집에 들어가는 것처럼 들어가 봐.
* 찬장 클릭.
* 왼쪽에 식물 클릭.
* 사사커 대령의 책 클릭.
* 크로커의 브라우니 박스 클릭.
* 바닥에 있는 그릇 클릭.
* 바닥에 있는 그릇 클릭.
* 냉장고에 붙어 있는 그림 클릭.
* 오른쪽 문 옆에 전화기 클릭.
* 오른쪽 문 클릭.
* 왼쪽에 세탁기 클릭.
* 정면에 문 클릭.
* 전기선 클릭.
* 포고라이더 클릭.
* 그네 클릭.
* 나무 위 수갑 클릭클릭.
> 상자 안에 있는거 다 가지고와.
게임 해 보고 싶어?
* 왼쪽에 식물 클릭.
> 채소 맡아봐.
아무 냄새도 나지 않는다.
* 사사커 대령의 책 클릭.
> 어리고 바보같은 소년에게 이 책은 너무 커.
사사커 대령의 책은 존이 가장 좋아하는 책이다! 현명한 남자랑 맞먹을 정도로 좋아한다! 이 두 책은 멋지다!
* 크로커의 브라우니 박스 클릭.
> 샘플 분말은 요리하지 않은 디저트네.
이 썩을 것에서 떨어져! 유혹적인 공기 입자들이 너희를 그대로 질식시켜 버릴거라고!!!
* 바닥에 있는 그릇 클릭.
> 끈적한 그릇을 살짝 봐.
아빠는 어디로 가 버릴 걸까, 서둘러 부엌을 나간 듯 보인다. 아빠의 이 부조리한 행동에도 기다리고 있어야 한다, 그저 무사하길 바란다.
* 바닥에 있는 그릇 클릭.
> 끈적한 그릇을 살짝 봐.
아빠는 어디로 가 버릴 걸까, 서둘러 부엌을 나간 듯 보인다.
아빠의 이 부조리한 행동에도 기다리고 있어야 한다, 그저 무사하길 바란다.
아빠의 이 부조리한 행동에도 기다리고 있어야 한다, 그저 무사하길 바란다.
* 냉장고에 붙어 있는 그림 클릭.
> 그림을 조사해봐.
아빠는 존이 이 그림을 그렸을 때 엄청나게 자랑스러워 했다. 그리고 이걸 바로 냉장고에 붙였고, 그때부터 계속 이 그림이 냉장고에 붙어 있다.
일주일 전의 이야기다.
일주일 전의 이야기다.
* 오른쪽 문 옆에 전화기 클릭.
> 전화기네. 소년. 써 봐.
전화기는 작동하지 않는다!
* 오른쪽 문 클릭.
> 지금 문을 열어.
* 정면에 서랍 클릭.
> 열어서 안에 뭐가 있는지 샅샅이 뒤져봐.
여기에 뭐가 있는지 뒤져 보지 않을 것이다! 아마 지금 이 상황에 쓸만한 건 아무것도 없을 거다.
* 왼쪽에 세탁기 클릭.
> 세탁기를 볼 시간은 없어.
그래 맞아. 그런 분별력이 있다니 고맙네.
* 정면에 문 클릭.
> 나가. 소년.
> 벽걸이형 전기 장치를 바라봐.
어떤 신비한 힘을 통해, 존의 집에는 여전히 전기가 들어오는 것 같다. 심지어 전선이 절단 되었는데도 말이다. 아주 기괴하다.
* 전기선 클릭.
> 이 반짝반짝 한 걸 만져봐.
위험한 짓일 것 같다! 존은 너의 그 끔찍하게 현명한 조언을 무시한다.
* 포고라이더 클릭.
> 이 론(lawn) 놀이장치를 숙고해봐.
어린 시절의 천적, 스프링 장착형 포고라이더, 안타깝게도 공허에 삼켜지지 않았다. 다른 날 포고라이더가 마땅한 벌을 받기를 기다려야 할 것 같다.
* 그네 클릭.
> 소년, 엉망이 된 터벅이 장치를 움직여봐.
그네 세트 같다. 슬픔이 바로 추억을 회상시킨다.
* 나무 위 수갑 클릭클릭.
> 나무에 매달려 있는걸 가져와.
트릭 수갑이 아직도 나무에 걸려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걸 나무에서 지금 "가져오지" 않을 거다.
그리고, 저걸 나무에서 지금 "가져오지" 않을 거다.
* 좋아요. 이 다음엔 트릭스터 모드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 일종의 버그 모드죠. Ctrl + T 를 누르면 가능하답니다.
* 근데, 번역은 안 할게요.
* 왜냐하면 저는 저 모드 안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