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에서, 당신은 미나가 되어 드림 버블을 돌아다니며, 다른 캐릭터들과 대화합니다. 친구들을 찾아다니고, 로드 잉글리쉬에 대항하는 군대를 소집하게 됩니다.
게임은 마이크로 블로깅 웹 사이트인 텀블러를 패러디하고 있으며, 미나와 다른 이들이 종종 텀블러인 처럼 태그(#로 시작하는 해시)를 사용합니다. 파트 1에서는 각 대화 후에 "리버블링"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버블러는 리버블하여 반응할 수 있습니다. (파트 2에서는 드림버블 아이콘이 망가짐으로써, 이 기능이 망가지게 됩니다) 부수적으로 "좋아요(♥)", "싫어요(♠)." 표시를 할 수 있지만, 누르는 것 외에는 아무런 작용을 하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Myststuck(*A6A3플래쉬)와 유사하고, 게임 파일이 크기 때문에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또한, Myststuck과 같이, 나뉜 세 파트가 연속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었으나, 하이브스왑의 킥스타터 연관되어, 지연 됨에 따라 연속적인 페이지로 붙어 있지는 않습니다. 대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사이 사이에 플래쉬가 업로드되었습니다. $50 이상의 킥스타터 후원자가 일찍이 2, 3번째 파트에 대한 베타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Act 6 Intermission 3는 로드 잉글리쉬가 만든 균열과 여러 색의 떠다니는 과거 버블들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으로 플래쉬가 시작 된다. 웃는 얼굴의 미나가 등장, 미나는 드림 궁전의 정문으로 달려나간다.
오른쪽으로 걸어나가면, 창문 중 하나에 창살이 없다는 눈치 챌 수 있다. 그 창으로 들어가, 계속 걸어가면 앤드류 허씨가 성에서 뛰어내리는 것을 볼 있다.
사후세계에 온 미나를 환영하는 아라디아와 맨 처음 만난다. 계단을 걸어 내려가면 깨진 매직 8 볼들이 보인다. 그리고.... 흐느끼는 소리를 들은 미나는 멘탈 깨진 허씨와 간단하게 대화를 한다. 말을 가져다줘, 그럼 영원히 네 것이야. 뭐 그런 대화.
계속 오른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해변이 나타난다. 그리고 그곳에서 친구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게 된다.
두번째 장소
미나와 아라네아는 로드 잉글리쉬를 물리치기 위한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미나는 유령 군대를 모으면 그를 물릴 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군대에 합류할 멤버를 구하기로 한다. 아라네아는 다른 계획을 염두해 두고 있었다: 육체로 부터 분리되어 머나먼 고리의 어딘가에 있다고 전해지는 칼리오페를 찾는 것이다. 칼리오페가 한때 몸을 공유 했기 때문에, 잉글리쉬를 물리칠 수 있는 비밀스러운 무기가 될 것이길 희망하였다.
그 뒤에 미나는 로즈, 카나야, 그리고 데이브와 대화한다. 데이브는 드림 버블 곳곳에 데이브_이버블(dave_ebubble) 남겨 두었다. 이버블은 아마 트위터에서 인기 있는 스팸봇인 horse_ebooks 의 패러디로 보이며, 데이브에 말에 따르면 사소한 것들로 이뤄져 있다. 이 버블은 게임이 사작했을 때 떠다니던 버블들과 유사하다. 대화도 마찬가지로, 리버블 했을 수 있다. 데이브는 "되자" 선택지가 있는 유일한 캐릭터지만, 데이브는 되는 것을 거절한다.
두 명의 허씨가 상자 안 한 명의 허씨만 하겠어. 뭐. 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거기에 두 개의 상자가 있다. 하나의 상자에는 허씨가 숨어 있다. 그리고 허씨가 다른 장소에서 허씨를 찾을 수 있고, 로드 잉글 리쉬가 자신을 찾으러 온다고 말한다. 그는 우리 모두를 위해 오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허씨가 미나를 따라오게 할 수 있고(미나가 허씨에게 말을 주게 되면), 다른 상자의 허씨의 허씨를 포함, 두 명의 허씨가 한꺼번에 등장할 수 있다.
후에 밑으로 내려가서 두 개의 상자을 열면, 너는 계단을 되돌아보고, 데이브와 이야기한 곳으로 돌아서 남쪽으로 계속해서 내려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