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턱 한글 번역

Homstuck KR     ARCHIVE | NEW READER?     MAP | LOG     SHOP | MUSIC     WIKI | MSPA | CREDITS

[A6I4] ==>

고마워.
지금 정확히 알고 싶은 게 뭐야?
전부.
전부는 너무 많아.
범위를 조금만 좁히지?
상관도 없는 지루한 것들 말고.
그러니까 뼈가 없어서 부드러운 입술로 키스하는 것 같은 건 빼고.
그냥 내가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사항을 알려줘.

그건 모험이 아니잖아.
컴퓨터 안에 있는 전지전능한 해설자가 모든 걸 다 이야기하게 하면 안 돼.
모든 것에는 과정이 있는 거야. 영웅의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그 가치를 배울 준비가 되어 있는, 적절한 시기에 어떤 일을 공개해야 하는 거지.
누가 신경 써.
그딴 변명은 듣고 싶지 않아.

네 모험이 들뜨지 않아? 처음으로 사슬에서 풀려나, 미스테리한 장소를 탐험하면서, 너에 대한 수수께끼를 해결하지, 그게 장대한 서사시에 어울리지 않겠어?
아니.
이제껏. 모험은 지루하고, 불만스러워 그리고 멍청한 컴퓨터와 죽지 않은 광대뿐이야.
난 내가 어떻게 엿을 먹일지 알고 싶어.
그러니까 닥쳐.

너는 후에 하게 될 거야.
언제.
지금으로부터 머지않은 미래에.
그러니까. 몇 시간 후에 아니면.
그건 네게 달렸어. 너의 행성의 모든 수수께끼를 해결해야 해. 너의 멘토가 도움될 거야.
빠르면 빠를수록 좋아, 빨리 즐거운 일이 시작될 테니.
나한테 아무 말도 안 했어.
거래했잖아. 내가 지렛대를 내려두면. 네가 나한테 알려준다고.

주제를 Q&A 방식으로 좁혀 보는 건 어때?
매우 구체적인 질문을 하면, 내가 지금 이 시점에서 답변할지 결정할게.
그래. 좋은 생각이네.
그럼 내 첫 번째 질문.
이곳은 뭐지.

이곳은 중간계야. 너는 네 게임 세션에 있지.
그건 나도 알아.
이 행성은 뭐냐는 뜻이야.

지구라 불렸던 곳이야.
지구. 그게 다야?
응.
저 자유의 여신상이 명백한 증거가 아니겠어?
네가 저 자유의 여신상 무더기를 이 종말 이후 황무지 행성에서 보았다면, 자동으로 여기가 지구였다는 의미잖아.
그걸 알게 되었다면 망연자실했겠지.
규칙 따위는 잘 몰라. 그리고 의심쩍었고.
지구에 대해서 더 말해봐.

이곳은 인간들이 살았던 곳이야. 하지만 매우 오래전 일이지.
지구는 많은 일을 겪었어. 그리고 몇 번이나 재배치 되었지.
그래. 내가 볼 땐, 내가 끌고 온 것 같네.
게임 속으로.
맞아. 하지만 그 전에도 재배치 된 적이 있어. 노란 태양 주위를 돌고 있던, 태양계(solar system)에서 이동되어.
네가 있던 커다랗고 붉은 태양이 도는, 새로운 우주(new system)에 흘러간 거야.
잠깐은 괜찮았어, 네가 있던 곳 태양이 기능을 정지하기 전까지는.
누가 무슨 이유로 행성을 옮긴 건데.
그 우주는 폭발했었어. 그래서 그곳의 주인은 폐쇄하고, 밖으로 나오게 된 거야.
어떻게.
이건 네가 알아야 할 만큼 중요하지 않아. 충분히 말해줬어, 행성은 그저 이 모험에 활주로야.
좋아. 왜 이게 게임에서 내 행성인 건데.
네 씨앗 스프라이트가 블랙홀로 바뀌어 네 세션을 빨아드렸(stuck)으니까?
아니 내 말은. 나는 네가 멋지고 특별한 장소를 가지리라 생각했는데.
그러니까 뭐 와 뭐의 땅 같은 식으로.

갖게 될 거야.
잠금을 해제하기만 한다면.
네 진짜 퀘스트가 시작되게 될 거야.
어떻게 하면 되는데?
열쇠들을 찾아, 문제들을 풀었네.
특별한 업적에 대한 모든 가능성은 네 퀘스트의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해.
뭐 다 말해 줬네. 
열쇠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는데.
나도 몰라.
거짓말.
왜 내가 알 거라고 생각하는데? 내가 무슨 열쇠를 찾는 탐지기라고 생각하는 거야??
네 열쇠를 찾는 더 좋은 방법이 있는데.
너 스스로 찾아봐. 얼른 시작해!
아니. 추가 질문.
궁극적으로 무엇을 위해 내가 잠금을 해제해야 되는 건데.
내 진짜 땅을 만들어 내면.
그거 자이언트 열쇠 구멍이냐?

아니. 큰 문에 가까워
뭐로 통하는 문.
보물?

어느 정도는
거기에 보물이 있다면, 그건 네 데니즌에게 보호되어 있을 거야
그게 뭔데.
너의 행성을 지배하는 강력한 괴물, 중심부에서 자고 있어..
너의 세션이 지구에 빨려 들어가는 순간 나타났어.
무슨 종류의 괴물인데.
위협적이고 도발적인 괴물이야?

응.
모든 데니즌들 가운데에서 가장 위협적이고, 도발적이지.
게임 세션들 안에서 매우 드물게 나타나지 않고, 보통은 가장 재능있는 전사에게만 나타나.
그의 이름은 얄다바오트(Yaldabaoth)야.

> [A6I4] ==>